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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출 2배 성장 선언’ 넥슨 “2027년 매출 7조 목표”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 [넥슨 중계방송 캡처]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2027년 매출 6조9000억원, 영업이익 2조3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3일 일본 도쿄에서 자본시장 브리핑(Capital Markets Briefing)에서 이같이 말하며 포부를 드러냈다.

이 대표는 "넥슨은 세상에 없던 재미를 창조하며 30년간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했다"며 "올해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를 향해가고 있다. 상장 이후 시가총액 상승은 4배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이정헌 대표가 밝힌 매출 목표는 넥슨의 지난해 매출(약 3조9323억원)과 비교하면 2배에 달하는 차이다. 이를 단 4년 후 달성하겠다는 것이다.

이 대표는 가파른 성장을 위한 투 트랙 전략을 밝혔다. 올해로 30년을 맞은 넥슨의 폭넓은 기존 IP(지식재산권)를 확장하는 ‘종적 확장’과 차세대 먹거리를 발굴하는 ‘횡적 확장’을 병행하는 전략이다.

이어 그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을 언급하며 “보유하고 있는 블록버스터급 IP를 더 크고 오랫동안 성장시켜 나가는 ‘종적 확장 전략’과 차세대 블록버스터급 IP를 육성하는 ‘횡적 확장 전략’을 병행해서 지금보다 더 많은 블록버스터급 IP 프랜차이즈의 생태계를 여러 개 보유하는 회사가 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 [연합]

이 대표는 던전앤파이터의 중국 진출을 예로 들며 종적 확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췄다. 이 대표는 "올해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현지 모바일 게임 역사상 가장 성공한 작품"이라며 "이처럼 우리에겐 손만 뻗으면 닿을 수 있는 IP가 주렁주렁 달려 있다"고 말했다.

향후 IP의 폭을 넓히는 횡적 확장을 위한 신작 라인업도 탄탄하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IP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총 3개의 신작 라인업 ▷퍼스트 버서커: 카잔 ▷오버킬 ▷프로젝트 DW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크게 주목 받고 있는 카잔은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내년 상반기로 출시가 예정됐다. 테크니컬 클로즈 베타 테스트(TCBT) 시점은 오는 10월 11일로 예고했다.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TCBT를 통해 출시 전까지 완성도를 높여 PC(스팀)와 콘솔(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서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카잔은 던전앤파이터 원작의 핵심 액션성을 가장 충실히 살려 진화한 정식 후속작"이라며 "카잔은 상대적으로 동아시아에 집중돼 있는 던전앤파이터 IP에 대한 인지도를 글로벌 전 지역으로 확장하고, 원작 팬들에게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목적을 가진 프로젝트"라며 카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20ki@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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