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아라비카 원두로 정통커피 본연의 맛과 향이 깊은 커피, 빙그레 아카페라의 신규 광고에서 하지원과 10㎝가 함께 ‘아카페라 송’ 을 부르며 햇살좋은 날 아카페라를 마시는 캠핑 풍경을 즐겁게 담아내고 있다. ‘아카페라 송’ 은 2011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팝 노래 부문의 영광을 안은 인디밴드 최고의 팀인 10㎝ 가 만든 곡이다.
10㎝ 의 ‘아메리카노’ 라는 곡을 빙그레 아카페라를 위해 작사 및 편곡해 자꾸 들을수록 입에 감기고 귀에서 잊혀지지 않는 ‘아카페라송’ 으로 멋지게 탈바꿈시켰다. 빙그레 아카페라는 출시되자마자 스윗소로우 등 실력있는 뮤지션들과 함께한 입소문 마케팅으로 연매출 180억원을 올린 냉장 RTD 커피다.
김택동 빙그레 실장은 이번 신규광고를 통해 매출을 한 단계 끌어올려 냉장 RTD 시장의 최강자가 되겠다는 강한 포부를 내보였다. 아카페라 광고에서 하지원과 10㎝가 직접 아카페라 송을 부르며 기타와 젬베를 연주하는 진풍경을 자아냈고, 하지원은 10㎝와 처음 연주를 함에도 능숙한 악기 연주를 선보여 10㎝ 및 스탭들의 박수를 받았다.
10㎝는 광고에는 첫 출연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하고 자연스러운 표정연기로 NG없이 연기하여 하지원 및 스탭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이번 빙그레 아카페라 광고의 다양한 뒷이야기와 하지원, 10㎝의 멋진 하모니는 빙그레 아카페라 홈페이지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벌써부터 유투브에서는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수 만 건의 조회수를 올리는 등 올 여름 커피시장을 앞두고 힘찬 출발을 하고 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